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테라텍 HPC 및 AI 시장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테라텍 HPC 및 AI 시장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고성능 컴퓨팅(HPC) 전문기업 테라텍과 HPC 및 AI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라텍은 국산 HPC 솔루션 개발 및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인프라 공급에 주력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해 클러스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30년 이상의 IT 업계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HPC 시스템 구축과 운영은 물론, 교육 서비스와 함께 비용 효율성 및 유연성을 향상시켜 HPC 시스템이 요구되는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HPC 시장 및 AI 사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산업에서의 공동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테라텍은 HPC 시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기술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GPU 서버 및 AI 사업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
양 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 고객 레퍼런스,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장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테라텍은 HPC 및 하이퍼 스케일(Hyperscale) 데이터센터를 위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및 고속 인터커넥트를 포함한 원스톱 샵(One-stop shop) 솔루션과 단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업의 HPC/AI 업무를 위한 통합 AI 플랫폼을 제공하며, GPU 서버 인프라와 AI 모델 운영 관리시스템을 결합해 고객들의 HPC 도입을 지원한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또한 자문, 컨설팅, 구축/수행 및 기술 지원 단계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하며 AI 시대에 대응하는 인프라 구축을 돕는다.
테라텍 공영삼 대표이사는 HPC 도입 최적화를 위해서는 유연성,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이 중요하다.
테라텍은 하이브리드, 멀티 HPC 시대에 인프라 운영 효율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HPC 서비스별 맞춤형 전환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상의 전략을 제공한다며 이번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맞춤형 HPC 서비스부터 운영 최적화, 고객 맞춤형 교육까지 국내 HPC 시장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테라텍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운영 환경에 적합한 실질적인 HPC/AI 구축을 지원하고, 고객의 AX 혁신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