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대동대학교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2024. 7. 19. 13:30Economy/경제(산업·정책)

반응형

부산은행 대동대학교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 18일(목) 오후, 본점에서 대동대학교와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금)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과 대동대학교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BNK금융그룹이 추진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과 부산광역시가 중점 추진중인 동백전 시민플랫폼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BNK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은 하나의 앱(App)에서 △모바일학생증 △전자출결 △학사행정 △도서관이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합제공하는 것으로, 계열사인 BNK시스템이 구축을 담당하고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통해 부·울·경 지역 소재 대학과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을 통해 대학은 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에 따른 부담이 없어져 업무량 경감 및 예산절감 효과는 물론, 통합 앱(App) 사용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지역의 대학생에게 고메부산, 라이프 등 지역과 연계된 BNK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대동대에 올해 2학기 전자출결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양 기관은 부산시가 중점 추진 중인 동백전 시민플랫폼이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지역 대표 플랫폼으로 거듭나는데 힘을 모은다.

 

특히 대동대 교직원 및 재학생은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고, 부산은행은 계좌개설 및 카드 발급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부산은행의 제1호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오랜 전통과 역사를 보유한 대동대학교와 함께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교와 지역경제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대동대학교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제주 에코랜드 물폭탄기차 워터트레인 운행

반응형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