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효자촌빌라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 한국토지신탁 업무협약 체결

2024. 8. 6. 10:41Economy/부동산

반응형

분당 효자촌빌라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 한국토지신탁 업무협약 체결

 

분당 효자촌빌라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이하 효자촌빌라 준비위)가 7월 25일 한국토지신탁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효자촌빌라 통합재건축은 백산오페라하우스, 정도연립, 효자촌대명연립, 스카이빌 4개 단지로 구성돼 있다.

 

선도지구 선정을 위해 5월 20일 효자촌빌라 준비위원회를 설립한 바 있다.

 

빌라의 경우 아파트 단지에 비해 소규모로 진행돼, 1기 신도시 선도지구 평가 기준 중 참여 세대수 항목에 있어서는 다소 불리하다.

 

그러나 효자촌빌라 준비위는 낮은 용적률을 활용해 평가 항목 중 도시기능 활성화 필요성 부분에서 추가 득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개발구상안을 수립하고 있다.

 

아울러 1기 신도시 선정기준 중 주민 동의율이 최우선으로 꼽히는 만큼(전체 100점 중 60점 차지) 주민 동의율 95%이상 달성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95%이상 동의율 획득시 배점 60점 만점을 받게 된다.

 

효자촌빌라 준비위는 한국토지신탁과의 업무협약을 발판 삼아 효자촌빌라 통합단지의 성공적인 재건축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은 2016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 직후 신탁방식 정비사업 분야에 선도적으로 뛰어들어 해당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업력과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점점 더 많은 토지등소유자와 조합이 신탁방식 정비사업으로의 사업 추진에 호응을 보이는 것에서 나아가,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장들이 차례로 성공적인 착공과 분양, 입주 등 본격적인 매출화 단계에 차례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이슈가 재건축 시장에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한국토지신탁은 분당 한솔마을 1·2·3단지, 양지마을 통합재건축 단지와 업무협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분당 효자촌빌라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 한국토지신탁 업무협약 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