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탑재 본격 판매

2024. 4. 6. 07:23IT·TECH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반응형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탑재 본격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3일 출시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출시 첫날 라이브커머스 통한 판매 확대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에서 비스포크 AI 스팀 판매 확대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춘 비스포크 AI 스팀은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일인 3일 삼성닷컴, G마켓, 11번가, CJ홈쇼핑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으며 4일부터는 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스포크 AI 스팀 판매 확대에 나선다.

 

◇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AI 기능 탑재가 인기 비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의 인기 비결은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고도화된 AI 기능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해, 물걸레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고민까지 해결했다.

 

또한 △물걸레를 1차로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2차로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55℃의 열풍 건조로 물걸레를 말려 냄새와 위생 걱정도 덜어준다.

 

물걸레는 170rpm(1분에 170회 회전)의 빠른 속도로 회전해 바닥 오염과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청소 중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고온 세척 후 데워진 물걸레로 오염 구역을 한 번 더 집중적으로 청소해 준다.

 

더욱 진화한 AI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Deep Neural Network)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모델보다 인식 가능한 카테고리가 크게 늘어 얇은 휴대전화 케이블이나 매트까지 인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음파 센서 등 총 5개의 센서로 바닥 환경을 감지하는 AI 바닥 인식 기능으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맞춤으로 청소한다.

 

마룻바닥은 물걸레로 청소하고, 카펫의 경우에는 높이에 따라 물걸레를 아예 분리할지 또는 들어 올려 청소할지를 판단해 카펫이 젖거나 오염되지 않게 해준다.

※ 인식하는 카펫의 모 길이 기준은 5mm이며, 물걸레 리프팅 높이는 10mm임

※ 흡입/물걸레 동시 모드 설정 시의 동작에 대한 설명이며, 청소 모드 옵션 설정에 따라 청소 시나리오는 달라질 수 있음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함께 글로벌 인증 업체인 UL솔루션즈에서 사물인터넷(IoT) 보안 안전성을 검증받아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를 강력하게 보호하는 보안 성능을 인정받았다.

※ BESPOKE AI 스팀(VR7MD97716*) 모델에 한함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종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79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라이브쇼핑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 홈쇼핑, GS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스포크 AI 스팀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33.1㎡)를 추가로 증정하고 카드 할인, 포토 상품평 5만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채널별로 혜택은 상이함.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으로 기존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위생과 관리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한 제품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로봇청소기 경험을 소비자에 제공해 AI 가전 = 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최초는 스팀 기능을 활용해 물걸레 살균하는 최초의 물걸레 자동 세척 로봇청소기를 의미함: 국내 출시된 로봇청소기 (GFK 한국 청소기 조사 데이터 2021~2023년 Panelmarket 판매기준 900여 개 모델) 중 물걸레 자동 세척 기능이 탑재된 모델 44개와 비교. 물걸레 자동 세척 및 스팀 살균 기능 탑재 여부는 각 제품의 공식 홈페이지 및 유통 홈페이지 고시된 제품 기능 및 세부 사항에 기초해 판단함

※ 고온 세척 : 세척 시 스팀/물 혼합 온도 55°C(±5°C), 세척판 내부 측정 기준 ※ 99.99% 물걸레 스팀 살균은 청소 완료 후 마무리 세척에서만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참고 ※ 열풍 건조 시 열풍 토출구 측정 온도 55°C(±5°C)

※ 데워진 물걸레는 스팀 청정스테이션에서 고온 세척으로 데워진 물걸레를 의미하며, 오염 구역에 직접 분무하는 기능이 아님

※ 오염 구역은 액체가 아닌, 고체 상태의 불투명한 유색의 음료수 자국 등을 의미함. 오염 구역의 크기가 너무 작거나(4cm x 4cm 이하), 바닥 무늬/패턴에 따라 오인식이 발생할 수 있음

※ 기존 비스포크 제트봇 AI(VR50*95*) 모델 22개군 대비 37개군으로 인식 카테고리 확대 - 인식 가능 사물(기존 22종): 견변, 수건, 양말, 전선, 컵, 병, 화분, 그릇, 에어컨, TV, 냉장고, 침대, 소파, 식탁, 책장,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사람, 강아지, 고양이 - 인식 가능 사물(신규 15종): 스마트폰 케이블, 문틀, 문간, 매트, 러그, 스탠드 옷걸이, 신발, 받침대, 얼룩, 체중계, 멀티탭, 가로 바가 있는 가구, 바퀴 달린 의자, 가구 다리, 동물 털 뭉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