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시민청 4월 프로그램 진행 영화 공연 전시 모두 무료 공짜

2024. 4. 14. 15:50사회소식

반응형
서울시청 시민청 4월 프로그램 진행 영화 공연 전시 모두 무료 공짜

시민청 화요시네마
시민청 웨이브 2024
시민청 활력콘서트

서울시청 지하 1~2층에 위치한 시민청에서 시민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영화·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연 프로그램

 

서울시청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진행하는 활력콘서트는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즐기는 무료 공연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목 오후 12시 10분부터 40분간 점심시간에 진행하는 활력콘서트에서 싱어게인3 출연자 이유카, 샌드아티스트 채승웅 등 다양한 시민청예술가의 공연을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영화 상영 프로그램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진행하는 ‘화요시네마’는 매월 1, 3, 4주 차 화요일에 진행하는 무료 상영회 프로그램이다.

 

화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잔여 좌석분을 예매할 수도 있다.

 

4월 화요시네마에서는 4월 2일 언터쳐블: 1%의 우정, 4월 16일 말임씨를 부탁해, 4월 23일 미싱타는 여자들을 상영한다. 4월 16일 말임씨를 부탁해 상영에서는 특별히 박경목 감독을 초청해 관객과의 대화(GV)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시 프로그램

 

서울시청 시민청 담벼락 미디어와 소리갤러리에서 진행하는 웨이브는 공모로 진행되는 시민 기획 전시다.

 

해당 전시에서는 2024 올해의 서울색 스카이코랄을 주제로 시민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한 작가 두 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4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교육 체험 프로그램

 

서울시청 시민청은 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 동화구연 프로그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진행하는 수요창작소에서는 버려질 물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새활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이 업사이클링 플라스틱을 활용해 본인만의 장난감을 제작해 보며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진행하는 할머니 동화책에서는 어린이들이 실감 나는 연극형 동화 구연과 오감을 자극하는 독후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구연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 스토리텔러들이 직접 독후 활동을 기획하고 동화를 구연하며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과 소통한다.

 

4월부터 시작하는 세대공감은 월별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연령대별 세대 공감과 소통을 이루어내는 프로그램이다.

 

4월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자투리 가죽을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월 17일은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명함 지갑 만들기, 4월 18일은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청 시민청은 지하 1, 2층에서 시민을 위한 스탬프 투어 체험 및 상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중이다.

 

시민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청 시민청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FDBN 경제 -

반응형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