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시내버스 모니터단 모집

2024. 8. 5. 07:56사회소식

반응형

인천광역시 시내버스 모니터단 모집

인천광역시 제공

인천시가 시내버스 이용 시민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내버스 모니터단을 모집·운영한다.

 

8월 5일부터 19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100명을 모집하며,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 모니터단은 지역, 성별, 나이 등을 고려해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운영한다.

 

선발된 모니터단은 9월부터 3개월간 지정노선(3회)과 희망노선(3회)에 월 6회 이상 탑승해 ▲차량 내‧외부 청결도 ▲배차시간 준수 ▲교통안전 위반 사항 ▲이용 시민의 불편 사항 등을 모니터링 한 후 항목별 활동 결과지를 작성‧제출하면, 자원봉사 시간 월 최대 6시간 인정, 교통비 월 18,000원을 지원받게 된다.

 

모니터링 활동 결과는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 기초자료, 제도개선 및 친절 기사 선발, 운수종사자 교육 자료 등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인천시 버스 행정서비스 개선 정책에도 반영된다.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이번 시민모니터단 활동이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과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참여 시민들께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내버스 모니터단 운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추홀콜센터와 인천광역시 버스정책과로 문의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시내버스 모니터단 모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