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천안 민간 임대아파트 공급소식

2024. 2. 18. 19:51Economy/부동산

반응형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천안 민간 임대아파트 공급소식

오늘은 주거 불안과 여러 요인으로 당장 내집마련의 계획은 없지만 거주를 위해 집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 더 의미 있는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천안 민간 임대아파트 공급소식!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이야기를 담아보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정치와 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적인 지적 네트워크가 조금더 향상되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들 뉴스 보도를 통해 인지하고 계시겠지만 코로나 무렵부터 기존과 다른 여러 경제적 요인들이 시장에 침투해 다양한 일들이 벌어졌답니다.

 

또한 글로벌 경제에 있어서 수하즈 운하 사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등으로 여러가지 글로벌 경제가 상황이 많이 좋이 않게 변했답니다. 국내 내수 경기 역시 여러 변수가 적용이 되었는데요.

 

최근 2년 동안 금리 상승과 건축 자재비의 상승으로 인해 일반 분양이 어려워졌고 또 급 경기 침체로 미분양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건설사들이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사업을 영위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자구책으로 임대아파트 건설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1군 건설사들도 민간임대 부분으로 전환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보셨을 때 지금의 상황이 어떤지 대략 짐작이 가능하실 겁니다.

하지만 천안의 경우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어 오고 있는 전국에서 랭킹 5위안에 드는 도시이고, 경제적인 여러 여건이 미래 특례시의 진입은 무난할 것으로 보이는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도시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랍니다.

 

거시적인 현재의 상황을 우선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티엘 천안 민간 임대아파트 정보 내부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단지는 천안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405-1번지 일대에 속해 있습니다.

단지는 7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 33층 856세대 입습니다. ​ 직산역 일대는 천안의 북부지역으로, 산업단지와 가깝고, 농수산물도매 시장 및 직산역 일대 산단 개발과 성환 종축장 부지에 들어서는 첨단산업단지의 개발 호재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랍니다.

또한, 확정 분양가가 대략 1,400만원 정도라는 점에서도 후에 거주하시다 분양 전환 시점에도 큰 메리트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10년 거주 후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 이게 최근 임대의 트렌드로 보입니다.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임대료의 경우도 기공급된 현장들과 비교해 20~30% 정도 더 낮게 책정되어 있다고 하니 가격 경쟁력에서도 앞서 있다는 반응입니다.

 

최근 임대아파트가 또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개인과의 전세계약 시 보증금 환급과 관련해 사회적인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임대아파트는 세금에서도 매우 자유롭습니다.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의 납부 의무도 없으며, 임대주택 거주 시 무주택으로 간주가 되기 때문에 주택 청약 시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좋은 입지에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면 청약으로 기회를 잡고, 이곳도 거주를 하시면서 좋은 입지로 거듭나 가치가 높아진다면 분양 전환을 통해 두 마리의 금덩이를 모두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잠재적 기회도 얻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매를 언제든 하실 수 있다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매도 시기나 횟수에 제한이 없어서 현금 융통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전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천안 민간 임대아파트 직산역 금호어울림 베스티엘 공동주택은 청약통장이 필요치 않습니다.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실거주 의무도 없어 자유 그 자체입니다. 유주택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사람에게 기회가 부여되어 접근 문턱이 매우 낮다는 점에서 투자로써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점점 입증하고 있는 셈입니다.

 

자유롭게 재임대를 통해 수익의  실현도 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직산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지속적인 주거단지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천안 북부권 주거지역의 장점을 하나둘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도 지역민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발표된 GTX-C 노선 천안역 연장선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하나 더 첨단산업단지와 직산역 산단 조성소식도 매우 가치 있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북구청, 테크노폴리스, 천안 3~4 산업단지와 외국인 산단, 농공단지, 성성동 호수공원,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번영로 등등 지역과 광역 이동 역시도 매우 편리합니다. 

부성지구의 개발로 그 주변 일대 공주대 천안 캠퍼스와 상권 역시도 이용이 매우 수월해졌으며, 지속적인 개발로 앞으로의 직산은 기존과 다른 주거의 중심지로서 매우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답니다. 

 

어떠십니까? 이제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이 주변의 가치는 매우 빠르게 바뀌게 될 것이랍니다.

기회는 지금 이 순간에 다가왔을 때 과감하게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