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달심 클렌즈 주스 론칭 SNS 입소문 난 인기 실감

2024. 4. 16. 11:31Economy/생활경제

반응형
GS샵 달심 클렌즈 주스 론칭 SNS 입소문 난 인기 실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4월 19일(금) 저녁 7시 30분 TV홈쇼핑 똑.소.리 프로그램에서 달심 클렌즈 주스 세트를 방송한다.

 

달심 클렌즈 주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누적 120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

 

대표 상품은 국내산 사과(A), 비트(B), 당근(C)을 사용해 만든 ABC 주스로 누적 600만개가 판매됐다.

 

똑.소.리에서 소개하는 이번 상품은 베스트셀러인 △ABC 주스, 양배추(C)·당근(C)·사과(A)로 만든 △CCA 주스, 바나나 등 6가지 재료를 사용하는 △오리지널 클렌즈 주스, 파슬리와 레몬에 함유된 칼륨과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오일만 주스 등 4종 97포를 19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성한 GS샵 전용 상품이다.

 

론칭 기념으로 국민카드 7% 할인 및 적립금 5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달심 클렌즈 주스가 TV홈쇼핑에 진출하게 된 배경에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가 있다.

 

평소 상품 소싱을 위해 SNS를 열심히 탐색하던 임형모 MD는 새로운 다이어트 보조 상품을 물색하던 중 달심 클렌즈 주스가 SNS에서 인기가 높은 것을 발견했다.

 

이후 달심브랜드를 홈쇼핑에서 소개하기 위해 광주에 위치한 달심 브랜드 본사 디에스네이처를 찾았는데, 마침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방송 효과를 간접 경험한 디에스네이처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이번 론칭이 성사되게 된 것이다.

 

지난 4월 6일(토) 론칭한 피카딜리(PICCADILLY) 컴포트 캐빈 슈즈 구두도 SNS에서 소싱이 시작된 상품이다.

 

스케쳐스, 브루마스 등 편안함을 강조한 신발이 인기를 끌면서 구두 상품군에서도 컴포트 라인이 필요했던 MD가 SNS를 살펴보다 피카딜리라는 브랜드를 발견하고 소싱에 나섰기 때문이다.

 

비행 승무원들이 애용하는 구두라는 한 줄이 신발의 편안함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고 판단하고 국내 정식 수입업체를 찾아 홈쇼핑 방송을 성사시켰다.

 

이렇게 선보인 피카딜리는 론칭 방송에서 단 25분 만에 주문 기준 약 5500켤레가 판매되며, 3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려 목표 대비 156% 실적을 기록했다.

 

이처럼 홈쇼핑 MD들이 SNS를 중요하게 보게 된 것은 불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TV홈쇼핑 채널 특성상 대중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는 상품의 대중성을 확인하기에 매우 유용한 것이다.

 

한정된 시간의 효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한 점도 이유다.

 

많은 상품을 진열해 두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큐레이션(Curation) 해야 하는데 SNS 콘텐츠를 통해 이러한 부분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형모 헬스케어팀 MD는 협력사는 SNS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층까지 확대하며 매출을 증대할 수 있고 당사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검증된 상품을 소개할 수 있어 윈-윈(Win-Win)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달심이라는 브랜드가 아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남편의 마음’을 담고 있는 만큼, 이날 방송에서는 특별히 남성 고객분들이 많이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