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연희 과일막걸리 힙걸리 프로젝트 3탄 출시

2024. 4. 3. 14:55Economy/생활경제

반응형
GS25 연희 과일막걸리 힙걸리 프로젝트 3탄 출시

왼쪽부터 GS25에서 판매하는 연희리치, 납작복숭아, 딸기 상품

GS25가 지역 양조장 및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를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 3탄으로 같이양조장의 연희 막걸리를 선택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월 상주주조의 상주산 바질 막걸리를 시작으로 2탄 팔팔양조장의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를 출시해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GS25는 시리즈 3탄으로 이달 1일부터 같이양조장의 대표적인 막걸리 라인 연희 막걸리를 출시했다.

 

과일 플레이버 막걸리로 △연희딸기 △연희납작봉숭아 △연희리치 등 3종이다.

 

상품 선정에는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상품 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사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한 GS25 MD 서포터즈 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지난달 7일 강남 GS타워에서 30여명의 MD 서포터즈가 약 10여종의 막걸리를 시음하며, 맛·향·특색 등을 직접 평가해 상품을 선택하고, 디자인 관련 아이디어까지 제안해 이를 반영한 최종 3종의 과일막걸리를 3월 힙걸리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같이양조장는 서울 합정동에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실험적인 양조장으로 인지도가 높다.

 

공중파 TV 프로그램 출연 및 주류 전문 유튜브에서 적극적인 추천을 받으며 MZ세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막걸리 업계의 신흥 강자로 평가받고 있다.

 

GS25가 출시하는 연희딸기 막걸리는 100% 국내산 논산지역 딸기를 막걸리의 맛을 살리며 첨가할 수 있는 최대량(9.9%)을 함유해 딸기 씨까지 느껴질 정도의 새콤달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연희납작봉숭아 막걸리는 유럽 여행에서 먹었던 납작복숭아를 넣은 국내 최초 납작복숭아 플레이버 막걸리로, 복숭아의 풍부한 향과 맛을 살렸다.

 

연희리치 막걸리는 음료로는 만나보기 힘든 열대과일 리치를 12% 함유해 녹진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GS25는 양조장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대형 사이즈를 MZ세대 음주 취향에 맞게 350ML로 축소했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GS25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품질 좋은 한국 전통주의 색다른 이미지와 맛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청년 사업가와 지역 사회에서 제조한 상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동반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펼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25의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제조업체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숨어있는 명품 양조장, 막걸리, 전통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